"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광주광역시립민속박물관은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일 ‘2016 어린이날 새싹잔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박물관 일원에서 점토‧나무‧종이‧섬유‧도자‧금속공예 등 공예체험과 굴렁쇠굴리기, 투호놀이, 윷놀이, 팽이치기 등 6종의 민속놀이체험이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박물관의 상반기 기획전 ‘광주청년, K씨의 삶’도 관람할 수 있다.
공예체험은 오전(10~12시)과 오후(1~3시)로 나워 진행된다.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는 십이간지 등 각종 캐릭터인형을 점토로 만들어보고 나무를 이용해 휴대폰고리, 손거울 등을 꾸며본다.
골판지 민속인형과 민화 화첩 등을 제작해보는 종이공예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오후 1시부터 3시까지는 섬유를 활용한 전통문양 브로치 만들기, 도자 소품 만들기, 동판입체액자와 칠보목걸이 만들기, 야광별 액자 및 한지 손거울 만들기 등 풍성한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는 당일 현장에서 접수한다.(재료비 1000~2000원)
민속놀이체험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박물관 야외마당에서 펼쳐진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통한 놀이에만 익숙해져가고 있는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접하기 어려운 굴렁쇠굴리기, 투호놀이, 팽이치기, 윷놀이, 제기차기, 딱지치기 등 전통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다.
○ 박물관 기획전시실에는 상반기 기획전으로 전통사회부터 근현대에 이르는 광주청년의 모습을 담은 ‘광주청년, K씨의 삶’이 열리고 있다.
※ 문의 : 광주시립민속박물관(062-613-536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