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화성시는 화성창의지성교육도시사업 시즌1의 지난 4년간의 성과를 조명하고, 시즌2의 새로운 출발을 기념하는 행사를 지난 28일 라비돌 리조트에서 개최했다.
구봉초등학교 ‘꿈나래 차임벨 링어스’, 팔탄 초등학교 ‘팔팔 탄탄 모듬 북 사랑’ 학생동아리 공연을 시작된 이번 행사는 화성창의지성교육도시사업 유공자 표창과 참여자 사례 및 소감 나누기, 창의지성교육도시사업 영상 상영, 시즌2의 출발을 알리는 미디어 퍼포먼스 등의 1부 행사와 김석범 교수의 렉처 콘서트, ‘앙상블 온’의 학교로 찾아가는 문화예술교육공연 등의 2부 행사로 나눠 진행됐다.
화성창의지성교육도시사업은 지난 2월 12일 화성시와 경기도교육청 간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협약을 체결돼 관내 136교 모든 학생들이 차별 없이 창의지성교육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으며, 독서토론, 문화예술교육 등 창의지성교육과정을 비롯해 학교 밖 지역교육 협력 추진 및 진로·직업체험의 하나인 ‘굿 잡! 현장 직업체험’, ‘진로체험투어버스 DJ버스’,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또한 다양한 창의체험활동을 위해 ‘다(多) 가치(value) 화성탐사대’, ‘Jobs & Jobs 직업인 진로멘토링’ 프로그램이 새롭게 진행된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화성창의지성교육도시사업은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해 지역사회의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업으로,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 학교가 함께 공감하고 응원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