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겨울철 농업시설 화재 예방을 위한 ‘선제 대응’... 현장점검·예방 홍보 나서
보령시농업기술센터가 겨울철 한파로 난방기와 전기 사용이 늘어나는 시기를 맞아 농업시설물 화재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과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은 동절기 시설하우스 등의 화재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 농업인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농업기술센터는 ▲난방기 주변 인화성 물질 제거 ▲누전차단기 정...
양주시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경기도와 함께 오는 5월 20일까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합동점검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센터 등록 급식소에 대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체계적인 위생·영양 관리 지원서비스 성실 수행 및 운영관리 적정성 여부 점검 및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가이드라인 등에 따른 보조금 집행상황 확인·점검 등에 목적이 있다.
이에 시에서 위탁운영 중인 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정연)를 비롯한 전국의 ‘15년도 설치 완료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189개소를 대상으로 시설관리·운영관리·예산관리·직원관리 사항을 확인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합동점검을 통해 현장 중심의 실질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부적절한 예산 집행 사항 등이 확인될 시 확인서 징구 등 불이익이 이어지므로 현장의 센터에서도 운영관리의 적정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