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여성 예비 창업자를 위한 ‘행복마켓’ 2026년 신규 입주자 모집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2026년 여성행복센터 행복마켓(창업체험실) 내년도 신규 입주자를 오는 11월 17일부터 24일까지 모집한다.행복마켓은 구리시에 거주하거나 사무소를 둔 만 18세 이상 여성 초기·예비 창업자에게 창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입주자는 지정 점포 내에서 냉난방 설비와 기본 사무용 가구를 지원받으며, 실제 창업...
양주시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경기도와 함께 오는 5월 20일까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합동점검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센터 등록 급식소에 대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체계적인 위생·영양 관리 지원서비스 성실 수행 및 운영관리 적정성 여부 점검 및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가이드라인 등에 따른 보조금 집행상황 확인·점검 등에 목적이 있다.
이에 시에서 위탁운영 중인 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정연)를 비롯한 전국의 ‘15년도 설치 완료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189개소를 대상으로 시설관리·운영관리·예산관리·직원관리 사항을 확인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합동점검을 통해 현장 중심의 실질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부적절한 예산 집행 사항 등이 확인될 시 확인서 징구 등 불이익이 이어지므로 현장의 센터에서도 운영관리의 적정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