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경인지방통계청(청장 김남훈)과 지난 18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지역통계의 중장기 발전방향 수립을 위한 ‘통계컨설팅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제종길 안산시장과 김남훈 경인지방통계청장 및 관련 부서장이 참석하여 협약서 서명과 기관장 인터뷰를 하고, 지역통계 개발 및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2016년 4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는 통계컨설팅은 우리 시의 통계환경을 진단, 문제점이나 이슈에 대한 원인분석과 중장기 발전방향을 제시하고자 경인지방통계청(지역통계과)이 수행하고 향후 사전설명회 및 자료수집 등을 통해 안산시 통계발전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통계는 사회경제적 변화를 진단하고 과학적인 미래설계를 위하여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정확한 통계를 기반으로 시의 경쟁력을 높이고 각종 정책수립 및 사업시행의 기초자료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