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지난 14일 안성시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권처형 행정복지국장과 전체 사회복지직공무원 간의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복잡 다양한 사회복지 분야 업무에 대해 사회복지직공무원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일선 현장에서의 사회복지직공무원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안성시 행정복지국장은 본인이 생각하는 사회복지직공무원은 ‘사랑과 행복의 전령사’ 라고 표현하며, “어려운 이웃은 여러분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음을 잊지 말고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가 도움을 받고 자활할 수 있도록 적극행정을 펼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복지재정이 나날이 증가해 올해 사회복지분야 예산이 35%에 육박하는 상황으로 지원도 중요하지만 중복방지와 보조금 관리 감독에도 철저를 기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한편 간담회에 참석한 사회복지직공무원은 사회복지직공무원의 사기진작을 위해승진이 필요하다고 건의하였고, 이에 행정복지국장은 관련규정에 따라 공정하게 추진하겠으며, 전체 사회복지담당공무원에 대한 워크숍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