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우리밀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천익출)가 총 상금 1100만 원을 내걸고 전국의 우리밀 요리 고수를 찾는다. 광산우리밀축제추진위원회는 “제5회 전국우리밀요리경연대회 참가자를 다음 달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연대회는 오는 5월 29일 오전 10시 송산유원지에서 개최하는 제10회 광산우리밀축제 특설무대에서 진행한다.

이 대회는 다양한 요리를 개발해 빵, 과자 등 관련 제품 출시에 도움을 주고, 우리밀 시장의 저변을 넓히기 위해 마련했다.
경연대회는 일반부와 학생부 2개 분야로 구분해 진행한다. 각 분야 금상 수상팀에게는 각각 상장과 상금 100만 원을 수여한다. 또 2개 분야 통합 대상 1팀에게 상장과 상금 300만 원을 지급한다. 이밖에도 각 분야 은·동·장려상 선정 팀에게도 상장과 함께 상금 30~70만 원을 전달한다.
참가 신청은
광산우리밀홈페이지(mil.gwangsa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요리 방법을 기록한 레시피와 함께 다음 달 8일까지 이메일(msu12@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위원단은 1차 요리법 서류 평가에서 일반부와 학생부 각 40팀씩, 총 80팀을 2차 본선 진출자로 확정한다. 본선 진출팀은 다음 달 13일 광산우리밀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경연대회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정보는 광산우리밀축제추진위원회(전화 )에서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