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부천시 원미구 중1동 복지협의체(위원장 윤태선)는 지난 12일 (주)한국야쿠르트 중동지점과 홀몸 어르신들의 안전망 구축을 위한 요플레 배달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해마다 증가하는 있는 독거노인들의 고독사를 예방하고 위기발생시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으로 중1동 복지협의체는 관내 홀몸어르신 15명에게 CMS 후원금으로 올해 연말까지 요플레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히고, 또 한국야쿠르트 중동지점은 주3회 홀로 사시는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요플레를 배달하며 안부를 확인하고 위급 한 상황발생 시 동 주민센터에 신속히 알려준다.
중1동 복지협의체 윤태선위원장은 “이 사업이 어르신들의 안전을 확인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올해 사업성과를 분석해 내년에는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