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위탁 분뇨 60% 책임지는 퇴비공장, 관광단지에 밀려 ‘존폐 위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 삼동면 일대에 추진 중인 ‘울산 알프스 관광단지’ 조성 사업으로 인해, 구역 내 퇴비 제조 시설의 존폐 문제가 지역 축산업계에 가축분뇨 처리 대란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16일 울주군의회에 따르면, 이상우 의원(사진)은 최근 울주군 집행부를 상대로 한 서면질문을 통해 관광단...
특허청(청장 최동규)이 15일(금) 오후 2시 한국지식재산센터(서울 강남구 역삼동) 19층 대회의실에서 개인, 중소기업, 변리사 및 변리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현장중심의 출원·등록 합동설명회’를 연다고 밝혔다.
대한변리사회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 설명회는 신청서, 보정서 작성방법 등 출원·등록과 관련된 절차와 출원·등록신청 시 신청인이 자주 겪는 실수에 대한 유의사항 등이 소개된다.
또한 등록신청과 관련해서는 고객편의를 위해 소멸된 디자인권 회복신청시 실시*증명서류 제출규정 삭제 및 가산등록료의 인하, 디자인 등록 후 디자인권을 포기한 경우 이미 납부한 등록료 반환제도 도입 등 새롭게 추진되는 사항도 안내할 계획이다.
*실시: 디자인에 관한 물품을 생산·사용·양도·대여·수출 하는 행위
한편, 고객이 현장에서 겪은 불편사항 및 출원·등록제도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하여 고객들과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설명회는 개인, 기업, 변리사 등 지식재산권 출원·등록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특허청 등록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