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경기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이성일)은 지난 11일 오후 3시 부천오정경찰서 3층 작은마루에서 경기 서부 권역 10개시 12개의 경찰서와 노인 학대 예방 및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경기 서부 권역에서 발생하는 노인 학대에 대한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12개 경찰서(군포경찰서, 광명경찰서, 부천원미경찰서, 부천오정경찰서, 시흥경찰서, 안산단원경찰서, 안산상록경찰서, 안양동안경찰서, 안양만원경찰서, 평택경찰서, 화성동부경찰서, 화성서부경찰서)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노인 학대 예방 및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해 노인보호전문기관과 각 경찰서간 핫라인을 구축하였고 상호 협력체계를 확립을 하였다.
경기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이성일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의 미래인 어르신들이 학대 없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고, 노인학대가 범죄라는 사실을 인식하여 범죄 없는 사회와 노인 학대 예방을 위해 서로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너무나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노인보호전문기관은 전국 시 · 도 30개의 기관으로 운영 되고 있으며, 노인복지법에서 규정한 노인인권보호사업과 노인 학대 예방사업을 진행하며 노인 학대 피해노인, 학대행위자 및 그 가족에 대한 전문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032-683-138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