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가 1일부터 3개월 과정으로 연수대상자 6명과 선도농가 4농가가 참가한 가운데 귀농인 선도농가 현장실습 1차 교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귀농예정인에게 영농기술 및 품질관리, 경영·마케팅 등에 필요한 단계별 실습교육(체험) 등을 통해 안정적인 연착륙이 가능하도록 유도해 일자리 창출 및 농어촌의 활력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 2월 15일부터 2월 19일까지 연수대상자 및 선도농가를 모집해 각각 8명, 6농가를 선발했으며, 농업기술센터-연수대상자-선도농가 3자의 연수약정 체결 및 사전교육 등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실습으로 연수대상자는 선도농장에 입소해 3개월간 현장실습을 통한 단계별 체험으로 귀농의 성공가능성을 향상시키고, 선도농가에게는 농산업분야 일자리 창출로 연계시켜 지역농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농업기술센터는 교육기간 중 수시로 교육장을 방문해 교육상황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한편, 연수대상자 및 선도농가에 핵심재배기술을 교육하는 등 교육 성과를 높일 예정이라며 교육 종료 후에도 지속적인 재배기술 및 경영컨설팅 등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안정적인 영농정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