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국제 크루즈 민항 취항기념 서산시장배 전국 파크골프대회 개최
충남 서산시는 오는 11월 8일부터 9일까지 2025 국제 크루즈 민항 취항기념 서산시장배 전국 파크골프대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서산시체육회(회장 윤만형)가 주최하고 서산시파크골프협회(회장 김일순)가 주관하며 서산파크골프장(양대동 753-3번지)에서 열린다.이번 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취항한 국제 크루즈선의 성공 운영...
김포시는 건조특보 발령에 따른 선제적 대응으로 산불발생 및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지난 28일 문수산 등 산불발생 취약지 8개소를 순찰․점검했다고 밝혔다.
최근 고온 건조한 이상기온과 산불위험지수 상승으로 인해 전국적으로 크고 작은 산불이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이와 관련하여 진화헬기 추락 및 각종 피해사고가 잇따름에 따라 김포시 산불방지대책본부는 산불발생 취약지를 중점적으로 산불진화대원 정위치 근무, 산불위험요인 사전 제거, 산불진화차량 순찰 동선 유지 등에 중점을 두고 점검했다.
또한, 김포시 산불방지대책본부는 3.20.~4.20. 한달 간을 ‘대형산불방지 특별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산불발생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산림인접지역 100m 이내에서는 논․밭두렁 소각행위 등이 전면 금지하고, 낮 시간대가 길어짐에 따라 상황실 및 진화대의 근무시간을 1시간 조정해 상황발생을 대비해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권오철 공원녹지과장은 “고온 건조한 기후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특히 4월은 청명, 한식 등 성묘객 증가와 4․13 총선 휴일 등산객들로 산불위험이 매우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취약지를 중심으로 산불관계자 및 산불진화대원들이 각자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