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부천시 오정구는 지난 1일 새봄을 맞아 오정구 주요도로와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대청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대청소에는 공무원, 환경미화원 등 50여 명의 인원이 차량 7대를 투입해 겨우내 묵은 쓰레기를 일제 수거했다.
특히 대형차량의 운행이 잦고 농지가 인접한 오정구 도로노면을 청소하고 살수청소에 주력했다.
또한 집수받이에 고인 물을 제거해 지카바이러스 감염매개체인 모기 서식지를 미리 차단 하는 등 예방 활동도 병행했다.
정승모 오정구 환경위생과장은 “최근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 주민들이 건강에 대한 불안감을 느끼고 있다.”며 “이번 대청소를 통해 시민단체와 공무원, 지역주민이 합심해 쾌적한 오정구를 만들었다.”며 주민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구는 오는 4월 15일까지 오정구 전역에서 대청소를 실시해 깨끗한 생활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