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겨울철 농업시설 화재 예방을 위한 ‘선제 대응’... 현장점검·예방 홍보 나서
보령시농업기술센터가 겨울철 한파로 난방기와 전기 사용이 늘어나는 시기를 맞아 농업시설물 화재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과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은 동절기 시설하우스 등의 화재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 농업인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농업기술센터는 ▲난방기 주변 인화성 물질 제거 ▲누전차단기 정...

광주시는 경안전통시장을 금연구역으로 지정했다.
시는 경안시장 상인회에서 ‘경안시장은 다수의 시민이 이용하는 장소로 간접흡연피해 방지를 위해 금연구역 지정 해 줄 것’을 요구하여 지난달 21일 광주시 간접흡연피해방지조례에 의해 금연구역으로 지정했으며, 4월 말까지는 계도 및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금연구역 지정에 따라 경안전통시장 내 통로, 점포, 출입구 등 전체구역에서는 흡연을 할 수 없게 됐다.
본격적인 흡연단속은 오는 5월 1일부터 시행되며 광주시 금연단속원이 시장 내 금연구역을 순회 점검하고 흡연 적발 시에는 7만원의 과태료를 부과 한다.
윤인숙 보건소장은 “경안시장의 금연구역 지정은 간접흡연의 유해환경으로부터 시장을 이용하는 주민의 건강을 보호하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금연구역으로 지정·관리됨으로써 담배연기 없는 청정한 전통시장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