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서학개미’ 세금 깎아준다…RIA 계좌 비과세 구조는
국내시장 복귀계좌, 이른바 RIA 계좌는 해외 주식에 투자했던 개인 투자자, 이른바 ‘돌아온 서학개미’의 세 부담을 낮추기 위한 제도다.
비과세 절차는 비교적 명확하다. 먼저 증권사에서 RIA 계좌를 개설한 뒤, 기존 주식 계좌에 보유 중인 해외 주식을 RIA 계좌로 이체한다. 이후 해당 해외 주식을 매도하면 된다.
매도 금액은 최대 5천만 ...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
안성시는 3월부터 따뜻해진 날씨로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캠핑인구는 급격히 증가하여 2013년 기준 476만 명으로 2012년 250만 명 대비 90.4%가 증가하였고, 캠핑용품 시장도 계속 성장 중이다. (※문화체육관광부 통계자료)
2014년 국민여가활동조사에서는 캠핑이 여가활동 선호도 2순위로 나타나 캠핑인구는 늘어나는 반면 야영객의 안전의식은 여전히 부족한 실정으로 사고가 계속 발생하고 있다.
캠핑을 안전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적합한 안전시설과 설비를 갖추고 관계기관에 등록된 야영장을 선택하고, 이용객 스스로 화기, 가스, 전기를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한다.
텐트는 불에 타기 쉬운 재질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취사나 난방을 위해서 불을 사용할 때는 텐트와 일정거리를 유지하고 주변에 소화기를 비치해 둔다.
휴대용 가스레인지 사용 시 가스레인지보다 큰 불판이나 냄비는 열을 반사시켜 부탄가스를 과열·폭발 시킬 수 있으니 적당한 크기의 조리 용기를 사용해야 한다.
전기제품을 사용하기 위한 릴선이나 케이블은 누전차단기가 설치된 제품을 사용하고 우천 시에는 즉시 전원을 차단한다.
안성시 안전총괄과장은 “아무리 추운 날이라도 잠잘 때에는 질식사 및 화재 원인이 되는 가스난로 등의 화기는 텐트 안에서 절대로 사용하지 말아야한다”고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