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미디어아티스트 이이남 작가(46)의 특별전시전이 다음달 5일부터 광산구립 장덕도서관에서 열린다.

장덕도서관 갤러리에서 5월 4일까지 갖는 특별전시회는 ‘아사천에 매화꽃이 피었네’, ‘신-키스’, ‘문명전투도-스타워즈’, ‘꽃과 만물’ 4점을 내보인다.
이번 전시회 기획 의도는 ‘디지털과 고전회화의 만남’이다. 익숙한 명작의 아름다움에 사계절의 변화와 생명력을 불어넣어 전시장을 여유와 쉼의 공간으로 만든다는 것.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아사천에 매화꽃이 피었네’는 빔프로젝트로 갤러리 한쪽 벽을 예술품으로 바꾸는 작품이고, 나머지는 작가의 메시지를 전용 디스플레이어에 담아 관객과 소통한다.
이이남 작가는 동·서양 고전에 동영상과 소리 등 미디어 요소를 입혀 현대적 메시지를 전하는 작품세계를 일구고 있다.
장덕도서관은 다음달 16일(토) 오전 10시 ‘미디어아트는 무엇인가?’를 주제로 이이남 작가 초청 강연회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