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화력발전소 붕괴사고 중수본, 피해자 가족과 함께 전 과정 투명 구조‧수습 추진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 화력발전소 붕괴사고 중앙사고수습본부(공동 본부장: 노동부·기후부 장관)」는 안전한 구조활동을 전개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붕괴된 울산화력발전소 보일러 타워 5호기의 양 옆에 서 있는 4호기와 6호기도 붕괴 가능성이 있어, 중수본은 관계 전문가들과 함께 4호기, 6호기의 보강 또는 해체...

인천시 강화군은 지난 24일 제 6회 ‘결핵예방의 날’을 맞아 강화터미널과 풍물시장에서 ‘결핵 예방의 날’ 군민 참여 가두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결핵 발병 예방과 결핵전파를 조기에 차단시켜 결핵 없는 건강한 강화를 만들기 위해 보건관계 공무원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펼쳐졌다.
이날 결핵예방 홍보띠를 착용한 관계자가 결핵예방 홍보물품과 전단을 배부하고 결핵예방 기본 수칙 및 일반적인 결핵 증상과 치료법에 대해 홍보했다.
또한 결핵예방을 위해 평소 기침할 때에는 손수건이나 휴지 또는 옷소매로 입을 가리고 기침하는 ‘기침 예절’ 실천 홍보와 2주 이상 기침을 계속하면 반드시 보건소, 병의원을 방문해 검진을 받도록 당부했다.
강화군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염성 환자의 신속한 발견과 치료를 위해 취약계층에 대한 이동검진, 결핵환자 접촉자 관리, 결핵 고위험군에 대한 능동적인 환자발견 사업을 꾸준히 추진하여 군민 보건향상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