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서학개미’ 세금 깎아준다…RIA 계좌 비과세 구조는
국내시장 복귀계좌, 이른바 RIA 계좌는 해외 주식에 투자했던 개인 투자자, 이른바 ‘돌아온 서학개미’의 세 부담을 낮추기 위한 제도다.
비과세 절차는 비교적 명확하다. 먼저 증권사에서 RIA 계좌를 개설한 뒤, 기존 주식 계좌에 보유 중인 해외 주식을 RIA 계좌로 이체한다. 이후 해당 해외 주식을 매도하면 된다.
매도 금액은 최대 5천만 ...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
▲해양사고 대비 민.관 합동 수난대비 훈련장면 |
보령해양경비안전서(서장 류재남)는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대천항 인근 해상에서 대규모 해양사고에 대비한 민·관 합동 수난대비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보령해경 주관으로 이루어 졌으며 보령해경은 상황실, 122구조대, 경비함정 5척, 충남도청 및 보령시청 행정선 2척이 참여하여 실제 사고와 유사한 상황을 설정하여 최대한 현실감 있게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훈련은 대천항~원산도 간 왕복 운행하는 여객선 원산고속훼리호가 항해 중 대천항 서방 해상에서 원인미상 화재발생가 발생하여 일부 승객해상 추락, 다른 일부 승객은 선내에 갇힌 상황을 설정했으며, 해경은 신고접수에서부터 경비함정을 이용한 탈출 승객 다수 인명구조, 선내에 갇힌 승객 퇴선유도 훈련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보령해경은 “이번 훈련은 관내연안에서 주로 발생할 수 있는 다중이용선박에 대한 대형 해양사고 상황대응 역량에 중점을 두었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훈련을 골든타임 확보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