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화력발전소 붕괴사고 중수본, 피해자 가족과 함께 전 과정 투명 구조‧수습 추진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 화력발전소 붕괴사고 중앙사고수습본부(공동 본부장: 노동부·기후부 장관)」는 안전한 구조활동을 전개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붕괴된 울산화력발전소 보일러 타워 5호기의 양 옆에 서 있는 4호기와 6호기도 붕괴 가능성이 있어, 중수본은 관계 전문가들과 함께 4호기, 6호기의 보강 또는 해체...
김포시는 봄철 해빙기를 맞아 각종 안전사고의 사전대비를 위해 고촌읍 전호리 산1-5번지를 포함해 관내 산사태 위험 및 취약지역지정예정지 4개소를 대상으로 지난 22일 집중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해빙기를 맞아 절개지 외 낙석 위험, 측구 배수로 이물질 퇴적상태, 토사유출 방지시설 이상유무, 자연 우수의 인접 주택 및 농경지 침수피해 여부 등을 다각도록 집중 점검했으며, 피해가 예견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장마․강풍 및 집중호우 시기가 도래되기 전 긴급 정비공사를 실시하여 산사태 등 재해 예방에 적극 대비하기로 했다.
한편 공원녹지과장은 금년에도 고온건조하고 이상기후 현상이 나타날 것으로 기상관측이 예견되어 국지성호우에 의한 산사태 및 강풍 등에 의한 산림재해 등 안전사고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적극 대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