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가 3% 넘게 급락하며 4,000선 아래
코스피가 3% 넘게 급락하며 4,000선 아래로 내려왔다.오늘(18일) 코스피는 전장보다 135.63포인트(3.32%) 내린 3,953.62로 장을 마쳤다.코스피가 종가 기준으로 4,000선 아래로 내려온 건 지난 7일 이후 7거래일 만에 처음.지수는 44.78포인트(1.10%) 내린 4,044.47로 출발한 직후 4,072.41까지 내림폭을 줄였지만, 이후 꾸준히 낙폭을 확대해 한때 3,953.26까지 밀...
학생이 주인공이 되는 교실, 울산교육의 수업 혁신을 이끄는 교사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과 배움을 최우선’ 목표로, ‘학생 중심 배움 수업’을 적극 장려하며 교실에 활기찬 변화를 불어넣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끊임없이 연구하고 도전하며 아이들의 잠재력을 활짝 꽃피우는 현장 교사들의 헌신과 열정이 있다. 학생이 수...

부천FC1995와 부천FC 사회적협동조합이 부천시어린이집연합회, 부천시사립유치원연합회, 부천시수퍼마켓협동조합과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부천FC와 부천FC 사회적협동조합이 단체와의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 사회 활성화를 도모하고, 시민구단으로서의 역활 강화와 시민이 주도하는 부천FC 사회적협동조합의 조기 정착을 목적으로 한다.
지난 23일(수) 부천시청 소통마당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부천FC 구단주인 김만수 부천시장과 정해춘 부천FC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부천시어린이집연합회 박순희 회장, 부천시사립유치원연합회 염명순 회장, 부천시수퍼마켓협동조합 백원선 이사장 및 각 단체 임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부천FC와 부천FC 사회적협동조합은 어린이들에게 부천FC 축구관람 및 스포츠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활동을 지원함으로써 구단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부천시어린이집연합회와 부천시사립유치원연합회는 조합원 참여와 경기 관람을 통해 부천FC가 시민구단으로 자리 잡는데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또한 부천FC와 부천FC사회적협동조합은 부천시수퍼마켓협동조합과의 수익사업을 모색하고, 물품 납품과 운영에 대해 협력함으로써 지역경제발전과 활성화를 도모하며, 부천시수퍼마켓협동조합은 부천FC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후원과 조합원 가입에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구단주인 김만수 부천시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부천FC1995와 부천FC사회적협동조합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큰 기회를 얻게 되었다.”며 “사회적협동조합으로 출발하는 부천FC1995가 지역 단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 경제 발전과 건전한 여가문화 확산, 축구저변확대를 함게 이뤄가는 상생하는 관계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FC는 오는 4월 9일(토) 오후 4시,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서울이랜드FC를 상대로 K리그 챌린지 홈 개막전을 치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