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충남도가 ‘2016년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협력 사업’ 참가 업체를 모집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동반성장 협력 사업은 도내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마련한 시책이다.
모집 분야는 생산성 혁신 지원, 해외 동반진출 지원, 기업 맞춤형 협력 사업 지원 등 3개로,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분야별 주요 내용을 보면 생산성 혁신 지원은 현장 진단을 통해 공정 및 제품의 설비와 품질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3∼4개 컨소시엄을 선발할 계획이다.
1개 컨소시엄을 뽑는 해외 동반진출 지원은 대기업의 브랜드와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사업이며, 기업 맞춤형 협력 사업 지원은 중소기업 특성을 고려한 사업 발굴·지원으로 1∼2개 컨소시엄을 선정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 접수는 다음달 29일까지 도 기업통상교류과 기업지원팀을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하면 된다.
도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우리 경제의 뿌리와도 같은 중소기업이 지속발전 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협력 사업을 통해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동반성장 문화를 확산하고, 중소기업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거나 도 기업통상교류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