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는 통계법 제17조(지정통계의지정) 5항의 규정에 따라 「제21회 정읍시 통계연보」를 발간했다.
시정 전반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각종 정책수립의 기초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발간한 이번 통계연보 작성기준은 2014년 12월 31일이다.
통계연보는 최근 5년(2009년부터~ ) 자료와 연계해 정읍시의 연혁과 토지, 인구, 주택, 교육, 교통, 사업체 현황 등 16개 분야 261개 항목에 대한 주요 통계를 담고 있다. 각 분야별 발전 추이와 현황이 체계적이고 정확하게 정리돼 있어 앞으로 지역특성에 맞은 정책수립과 기업경영 및 교육, 학술연구 등 사회 전반의 필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전망이다.
총 634페이지 분량으로 한글과 영문을 병기해 정읍시민 뿐만 아니라 정읍에 관심 있는 외국인들도 자료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김생기시장은 “이번에 발간된 통계연보가 첨단 과학산업의 경제도시, 창의적인 인문• 관광도시, 환경친화적 농•생명도시 정읍을 이해하는 밑거름이 되고 각 분야의 정책수립과 학술연구 등의 기초자료로 널리 활용되기를 기대한다.”며 밝혔다.
또 “사회가 복잡하고 다양해짐에 따라 기본통계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21세기 정보화시대에서 정확한 통계는 국가경쟁력을 높이는 원동력이 될 뿐만 아니라 미래에 대한 실증적 예측을 하는 하나의 이정표가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시는 통계연보를 국가기록원과 국립중앙도서관, 국회도서관 등에 배부 할 계획이며, 이용자들이 쉽게 지역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정읍시홈페이지(http://stat.jeongeup.go.kr) 정읍의 통계를 통해서도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