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광주시는 지난 20일 문화스포츠센터 남한산성아트홀(대극장)에서 광주시승격 15주년을 기념하기 위한『꿈과 희망』의 콘서트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억동 광주시장, 노철래 국회의원, 소미순 시의회의장, 박용화 노인 회장을 비롯 각급 기관·사회단체장, 시민, 공무원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광주시립 광지원 농악단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광주시 오페라단의 성악 축가, 민장미 무용단의 부채춤, 파발극회의 ‘행복한 광주’를 주제로 한 뮤지컬 갈라 쇼로 이어졌다.
끝으로 초청 가수 이혜리, 오승근의 신나는 트로트 가요로 무대를 뜨겁게 달구며 행사의 대미를 장식했다.
조억동 광주시장은 “광주시가 시로 승격한지 15주년을 기념하는 뜻 깊은 오늘, 33만 광주시민들과 함께한 축제의 장이었다.”며, “오늘을 계기로 광주 시민과 함께 더 나은 미래, 발전된 ‘친환경 명품도시’를 만들기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