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정읍시는 지난 16일 제2청사에서 정부양곡 보관 창고주 및 양곡관리 담당 공무원 60여명을 대상으로 정부양곡에 대한 안전보관 요령과 정기 재고조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정부관리 양곡의 정확한 재고량을 파악, 양곡수급 계획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관리과정에서 발생하는 착오의 시정과 양곡 부정 유출의 사고 예방 등 양곡관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
시에 따르면 정부양곡 정기재고조사는 상․하반기 2회 실시하는데, 올해 상반기에는 내달 1일부터 10일까지 실시된다.
시는 조사에 앞서 “정부양곡 재고량과 품질 변질 여부, 창고시설, 양곡 관리상태 점검을 위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또한 정부양곡 창고주를 대상으로 정부양곡 보관시설 장비의 설치 기준과 안전관리에 대한 제반사항을 철저히 이행토록 함으로써 품질 저하 요인을 방지하고 보관양곡의 안정을 꾀함이기도 하다.
시 관계자는“이번 교육을 계기로 정부양곡에 대한 품질관리의 중요성을 인식, 보관사고 우려가 있는 창고는 정밀조사를 실시하고 재고량 부족 및 부정 적출 등 부정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