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안성시는 지방세 체납액에 대하여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방세 체납징수 보고회’를 세무과장 주재로 관계 공무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5일 상황실에서 개최했다.
보고회 주요 내용은 징수실적 점검, 체납액 원인분석 및 대책강구, 향후 추진계획을 논의하고 특히 체납자별 철저한 분석과 징수 우수사례 발표 및 정보교환을 통해 향후 체납액 징수의 효율성 제고에 목적을 두었다.
올해 들어 시는 체납안내문 일제 발송을 비롯하여 1000만 원 이상 체납자에 대한 명단공개 안내, 신용정보 등록,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단속, 부동산·급여 압류 등 맞춤형 조세채권 확보 등 강력한 체납정리 추진으로 이월체납액 58억 원을 징수하는 성과를 올렸다.
앞으로 시는 지방세 체납징수 보고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체납세 일소를 위해 적극적 행정을 펼칠 방침이다.
안동준 세무과장은 “납부 여력이 있음에도 고의적인 체납자는 끝까지 추적하여 징수하고 형편이 어려운 생계형 체납자는 담세 능력이 회복되도록 분할납부 등을 유도 할 것”을 당부하고, “체납세금은 세수증대 및 공평과세 실현을 위해 반드시 징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