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정읍시보건소가 오는 24일 결핵 예방 캠페인을 갖는다.
보건소는 제6회 결핵의 날인 오는 24일 ‘결핵퇴치를 위한 모두의 동참’이라는 슬로건으로 정읍명동의류 Y-Teen 사거리에서 캠페인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결핵 예방을 위한 기침예절 실천요령과 결핵검진의 필요성을 알리는 등 결핵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예방을 위한 5가지 생활수칙도 홍보 할 예정이다
보건소에 따르면 결핵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을 통해 자가 면역력을 높이고 ‣균형 있는 영양을 섭취하며 ‣2주 이상 기침하면 결핵검사를 하고 ‣주변 환기 및 통풍을 잘되게 하는 한편 ‣ 기침예절을 실천해야 한다.
한편 결핵은 전염성 결핵환자의 기침과 재채기 또는 대화 등을 통해 배출된 결핵균이 공기를 통해 다른 사람의 폐로 들어가게 되면 감염된다.
2주 이상 기침과 발열, 식은 땀, 체중 감소 등이 증상이 지속되면 반드시 보건소를 방문해 무료 결핵검진(흉부엑스선 검사, 객담 검사)을 받아야 한다.
보건소는 “결핵은 과거에 비해 크게 감소했으나 최근 외국인 결핵환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보건당국과 법무부가 협조체계를 구축해 국내에 체류 중인 결핵 고위험국가(18개국) 외국인에 대해 결핵검진을 의무화하고 결핵 발병이 사실이 확인된 외국인은 중점관리 대상으로 등록 관리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