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화성시 두빛나래 어린이도서관에서는 2016년 상반기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개강한다. 자원봉사자의 재능을 적극 활용하여 지역 주민에게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는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6월 14일까지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책 읽어주는 엄마’는 유아 대상 동화 구연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10시 30분에 진행되며 사전신청 없이 선착순으로 입장 가능하다.
‘새싹 영어경제’는 동탄 국제고등학교 영어경제동아리 학생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며 시장놀이와 모의 경매게임 등으로 경제를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창의 쑥쑥! 입체 펄러비즈 만들기’는 비즈공예로 입체작품을 만들면서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두빛나래 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재능기부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주민이 도서관을 문화거점으로 새롭게 인식하고, 재능기부자들은 사회 공헌과 더불어 개인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hscitylib.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31-8003-074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