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정읍시립박물관(이하 시립박물관)이 올해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
먼저, 국립민속박물관에서 공모한 민속생활사박물관 협력망 지원사업을 운영한다. 시립박물관은 이의 일환으로 전통문화에 관심 있는 성인 여성들을 대상으로 ‘박물관을 누비자, 박물관 규방공예’를 마련했다. 옛 여인들의 전통 손누비기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하고 전통문화 체험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성인 여성 2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이달 22일부터 5월 3일까지 7회에 걸쳐 교육을 진행한다.
오는 7월에는 개관 4주년을 기념, 지역주민과 관람객에게 다양한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박물관 주간 특별체험’도 마련할 계획이다. 다양한 체험교육을 통해 제작된 우수 체험 작품은 연말에 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정읍시립박물관의 전시에 대한 심화학습 및 해설 실습을 통한 품격 있는 자원봉사자 육성을 위해 10월 중 16회에 걸쳐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박물관 해설사 양성교육’도 운영할 계획이다.
시립박물관 또 학교와의 연계교육으로 ‘토요 박물관 체험 학교’와 ‘맞춤형 체험 학교’를 월 1회 운영하고 있기도 하다. 매월 마지막 수요일인 ‘문화가 있는 날’에는 애니메이션 상영, 연극 공연, 음악 연주회 등을 운영 중이다.
한편 박물관 운영 프로그램의 신청 및 기탁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홈페이지 (http://museum.jeongeup.go.kr)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