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올 한해 전통 문화 계승·발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북구는 오는 9일 오전 10시 남도향토음식박물관 1층 로비에서 강사, 수강생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상반기 전통음식강좌’ 및 ‘제16기 전통공예문화학교’ 합동 개강식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개강식은 식전 문화공연, 전시 관람을 시작으로 강좌안내 및 강사소개, 과목별 오리엔테이션 순으로 진행된다.
남도향토음식박물관 상반기 전통음식강좌는 오는 6월까지 수강생 150명을 대상으로 ▲발효·저장음식 ▲자연주의음식 ▲향토음식 ▲떡·한과 ▲폐백·이바지 등 5개 프로그램에 대해 주 1회 15회 과정으로 운영한다.
그리고 제16기 전통공예문화학교는 수강생 164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자기 ▲소목 ▲천연염색 ▲탱화 ▲민화 등 5개 과목에 대해 초급반, 연구반, 주말반 등 총 15개 반을 구성하고, 오는 12월까지 운영한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전통강좌는 남도문화의 우수성을 직접 몸으로 체험하고 고유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확인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통문화 자원을 계승·발전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주민들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문화역량을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각각 19회, 16회째를 맞이하는 전통음식강좌와 전통공예학교는 전통문화의 맥을 잇고자 하는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지금까지 35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