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정읍시보건소가 다양한 아토피 예방관리사업 추진으로 주목받고 있다.
보건소는 “아토피 환자와 가족들에게 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아토피에 대한 인식과 예방관리 수칙의 실천율을 높이기 위해 아토피 예방관리사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먼저, 아토피 피부염 의료지원에 나서 매월 신청을 통해 월 5만원, 연 48만원의 의료비를 지원하며 분기 당 1개의 보습제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중위소득 120% 이하의 아토피 피부염(L20)으로 진단받은 정읍시민이다.
시는 이와 함께 이들 중 사전 신청자 25명을 대상으로 지난달부터 오는 11월까지 매월 첫째 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아토피 예방교실을 운영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아토피 질환의 예방∙관리를 통해 아토피피부염 환자에 대한 적정한 치료와 함께 재발 방지와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