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인문도시 조성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수원 희망 글 판」 ‘봄 편’을 시청 담장에 선보였다.
이번 「수원 희망 글 판」 ‘봄편’은 ‘꽃씨 속에 숨어있는 꽃을 보려면 들에 나가 먼저 봄이 되어라’라는 정호승 시인의 작품 ‘꽃을 보려면’에서 발췌한 것으로 시민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수원시는 시민들의 인문학 감성을 자극하고 소통을 통한 삶의 여유와 희망을 주기 위해 계절마다 각 계절에 어울리는 문안을 선정해 수원 희망 글 판에 게시하고 있다.
수원 희망 글 판은 수원 시청사 담장 전용게시판, AK플라자 수원역사, 기업은행 동수원지점, 홈플러스 북수원점과 영통점 등 5개소에서 만날 수 있다. 또한 시민 누구나 인터넷으로 희망 글 판 이미지를 내려 받아 컴퓨터 및 스마트폰 배경화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수원시 홈페이지 ‘시민참여’메뉴에 ‘수원 희망 글 판’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새싹들이 파릇파릇 움터 나오는 봄을 반기며 시민 모두가 활기차고 힘찬 계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문안을 선정했다”며 “앞으로도 수원 희망 글 판이 시민들에게 인문학 감성을 함양 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수원시는 시민의 감성을 충전시켜줄 「수원 희망 글 판」‘여름편’ 문안을 오는 4월에 공모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