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세계교육문화원 WECA가 1월부터 2월 말까지 일산원마운트와 함께 저개발국가 빈곤 아동을 위한 교육 지원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전 세계 초등학생 연령 아동 6억 5천만 명 중 2억 5천만 명, 40%의 어린이가 읽고 쓰고 셈하는 기초 교육을 받지 못하고 있다. 교육은 글을 읽고 쓰고 셈하는 문제뿐만 아니라 수백만 명의 어머니와 아이의 목숨을 구하며 질병을 예방하고 억제한다.
이런 교육의 중요성을 공감한 일산원마운트는 세계교육문화원과 함께 저개발국가 빈곤 아동들의 교육 현실과 빈곤 퇴치를 위한 교육의 중요성을 알렸으며 캠페인에 동참하는 후원자들에게 미아 방지용 팔찌와 목걸이를 제작하여 전달하였다.
일산원마운트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이들의 꿈과 희망이 교육인 것을 알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저개발국가 빈곤 아동 교육 지원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세계교육문화원 WECA(위카)는 교육부 소관 NGO 단체로 2006년7월 설립자 오재식 박사에 의해 저개발국가의 열악한 교육과 문화환경을 발전시키고자 설립된 기관이다.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케냐, 키르기스스탄 등 세계 곳곳에서 교육지원캠페인과 1:1 아동결연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