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양동, 녹양배드민턴클럽 성금 50만 원 기탁으로 100일간 사랑릴레이 참여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경섭)는 1월 12일 녹양배드민턴클럽(회장 권영찬)이 성금 50만 원을 기탁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창립 28주년을 맞은 녹양배드민턴클럽은 20여 년간 꾸준한 성금 기탁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권영찬 회장은 “추운 겨울 도움이 필요한 ...
▲ 간부 공무원 워크숍 장면 |
충남 보령시(시장 김동일)가 26일과 27일 이틀간 리솜 오션캐슬에서 5급이상 간부공무원 51명을 대상으로 ‘간부공무원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올 한해를 만세보령 대도약의 원년의 해로 삼아 리더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핵심비전과 발전방향 공유로 한 차원 높은 시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시정 발전을 위한 리더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김동일 시장도 참여해 솔선수범을 보였다.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워크숍은 김덕수 공주대 교수로부터 ‘파워리더십’ 역사에서 배우는 리더십과 조직관리 인문학 교육, 이은정 서비스웰컴 대표로부터 ‘리더의 파워 이미지메이킹’, 오근호 아더컨설팅 대표로부터 ‘고전에서 배우는 조직관리’를 주제로 교육을 가졌다.
특히, 오후 6시부터는 창조적 조직을 위한 간부의 역할과 자세를 위한 격식 없는 난상토론을 진행하는 등 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김동일 시장은 난상토론 시간에서 “우리 보령은 지방의 공간적 한계에도 불구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아무도 관심을 갖지 않은 바다 진흙을 창조적으로 개발해 글로벌 육성 축제인 보령머드축제와 머드화장품의 세계 수출로 지방자치단체의 브랜드화에 큰 성과를 내고 있다.” 며, “앞으로도 간부 공직자가 파워리더십을 통해 조직의 공동과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내부적으로는 청렴과 긍정을 견지하면서 시민들에게는 소통과 섬김의 자세로 시정을 이끌어 주길 바란다.” 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