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박근혜 대통령은 24일 오전 청와대에서 올해 처음 열리는 제8차 국민경제자문회의를 주재하고 일자리 문제에 관해 머리를 맞댄다.
박 대통령은 국민경제자문회의 의장으로서 매회 회의를 주재해왔다.
이날 회의 슬로건은 '일자리 중심 국정 운영, 노동개혁은 일자리 개혁, 일자리 넘치는 청년과 여성'이다. 회의는 개회, 박 대통령 모두 발언, 일자리 중심 국정 운영에 대한 총괄 보고, 토론, 마무리 발언 등 순으로 진행된다.
이 중 토론 첫 번째 세션에선 '노동개혁 효과와 추진 전략'을 주제로 37만개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동개혁 4대 추진 전략이 제시된다.
두 번째 세션에선 '청년과 여성 일자리 증대 방안'을 주제로 혁신센터 고용존과 청년희망재단의 협업으로 10만명 이상에게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는 내용 등이 논의된다.
이 자리에는 국민경제자문회의 민간·정부 자문위원, 황교안 국무총리, 유일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이기권 고용노동부·강은희 여성가족부 장관 등 정부 인사, 김준경 한국개발연구원(KDI) 원장, 이명선 한국여성정책연구원장, 이용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 등 유관기관을 포함해 총 60여명이 참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