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외국인 주민센터(소장 김종철)는 지난 2월 21일 외국인 주민센터 3층 문화의 집에서 인도네시아 근로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도네시아 공동체와 함께하는 인권·법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외국인 주민의 권익보호와 한국생활 조기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전문가의 강의와 함께 인도네시아 통역원의 실시간 통역으로 진행함으로써 인도네시아 주민의 강의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큰 호응을 얻었다.
김종철 외국인 주민센터 소장은 “안산을 생활의 터전으로 삼은 외국인 주민은 산업현장에서 그리고 지역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 내고 있으며, 더 살기 좋은 안산을 만들기 위해 함께 가야할 동반자”라며, “외국인 주민이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정당한 인권을 향유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인권·법률 교육을 추진해 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외국인 주민센터는 외국인 공동체, 외국인 고용업체, 관공서 등(안산시 거주 주민 및 업체)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인권·법률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교육을 원하는 경우 외국인 주민센터(☎481-3737)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