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
외국인 주민센터(소장 김종철)는 지난 2월 21일 외국인 주민센터 3층 문화의 집에서 인도네시아 근로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도네시아 공동체와 함께하는 인권·법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외국인 주민의 권익보호와 한국생활 조기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전문가의 강의와 함께 인도네시아 통역원의 실시간 통역으로 진행함으로써 인도네시아 주민의 강의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큰 호응을 얻었다.
김종철 외국인 주민센터 소장은 “안산을 생활의 터전으로 삼은 외국인 주민은 산업현장에서 그리고 지역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 내고 있으며, 더 살기 좋은 안산을 만들기 위해 함께 가야할 동반자”라며, “외국인 주민이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정당한 인권을 향유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인권·법률 교육을 추진해 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외국인 주민센터는 외국인 공동체, 외국인 고용업체, 관공서 등(안산시 거주 주민 및 업체)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인권·법률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교육을 원하는 경우 외국인 주민센터(☎481-3737)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