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광주광역시는 아파트 공용부분에 설치된 일반조명을 LED조명으로 교체한 에너지절감 우수 아파트에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시는 지난 2013년부터 LED조명 보급 확산을 위해 아파트 지하주차장 일반조명을 LED조명으로 교체하는 사업을 추진해 188개 아파트가 교체하고 65개 아파트에 대해 인센티브를 지급하였으며
올해는 LED조명 보급 촉진을 위해 지급 대상을 지하주차장 일반조명에서 아파트 공용부분 일반조명까지 확대해 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이며, 지급액도 기존 최고 200만원에서 300만원으로 올릴 예정이다.
대상은 지난해 12월1일부터 올해 11월30일까지 LED조명으로 교체한 아파트에 대해 2차(6월, 12월)에 걸려 인센티브를 지급할 계획이다.
LED조명으로 교체한 후 전기요금은 절반 이하로 줄어들고, 아파트 공용부분이 더욱 밝아져 주민 호응이 높은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LED조명을 적용한 아파트는 ‘그린아파트’라는 인식으로 아파트 가치도 상승하는 효과도 보고 있다.
교체 시 비용은 아파트 자체 수선충당금을 활용하거나, 수선료가 부족하거나 없는 아파트를 대상으로 초기투자 비용이 없이 설치할 수 있도록 아파트 자체 입찰을 통해 선정된 LED조명 공급업체에서 조명을 교체해주고 매월 전기요금에서 절감한 금액을 투자비용으로 회수하는 방법과 광주은행의 팩토링 금융 지원을 활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공용부분 조명에 센서 기능이 있는 LED조명으로 교체할 경우 최대 75%까지 절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많은 아파트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LED조명으로 교체한 후 인센티브를 받고자 하는 아파트는 시 홈페이지(누리집 www.gwangju.go.kr) 고시공고에서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오는 11월30일까지 시 에너지산업과(062-613-3793)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