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 송산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7일 일산백병원과 상호협력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황현식 송산동장 및 송정옥 송산동주민자치위원장, 송산동주민자치분과장과 서진수 일산백병원장, 이만재 원무부장 등 1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MOU 체결로 송산동 주민이 일산백병원 이용 시 선택진료비 20% 감면, 비급여부분(MRI, SONO) 10% 감면, 종합검진비 10% 감면, 입원 병실 우선 배정 등의 혜택과 편의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송정옥 송산동주민자치위원장은 “송산동은 도·농 복합지역으로 도시민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의료혜택이 적었기에 이번 MOU 체결이 자연부락민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서진수 일산백병원장은 “일산서구에서 인구수가 4,500여명으로 가장 많고 구 면적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등 가장 규모가 큰 송산동 주민들에게 많은 의료혜택을 제공할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송산동주민자치위원회와 일산백병원은 관내 주민들이 질 좋은 의료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각도로 협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