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2016년 함평군민의 상 후보자 추천 접수
함평군(군수 안병호)이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2016년 함평군민의 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이 상은 각계 분야에서 함평군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발전에 공헌한 자랑스러운 군민을 선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문은 지역개발, 도의, 교육문화, 농수산진흥 4개 분야이며, 공적조서, 추천서, 증빙서류를 첨부해 문화관광체육과로 제출하면 된다.
각 기관·단체의 장과 개인이 추천할 수 있으며, 개인이 추천하는 경우에는 20인 이상 주민들의 연서가 필요하다
추천된 후보자에 대해서는 분야별 전문인사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에서 엄격한 심사를 거친 후 대상자를 최종 선정한다.
군 관계자는 “함평군민의 상은 군민들의 명예와 자긍심을 고양시킨 분과 단체를 대상으로 수여하고 있다”며 “올해도 적합한 대상자가 선정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시상은 제18회 함평나비대축제 기간인 5월4일 함평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있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