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충남도가 5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와 시·군 토지업무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토지행정 운영지침 토론회’를 가졌다.
이번 토론회는 도와 시·군, 유관기관이 함께 추진해야 할 올해 역점시책들에 대한 토론을 통해 도민에게 더 많은 혜택이 전달되고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토지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도는 올해 토지행정 분야 역점 시책으로 ▲부동산 토지공개념 제도 및 건전한 부동산 중개문화 정착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완벽한 지적관리 등을 제시했다.
도는 여기에 ▲부동산정보의 융·복합을 통한 행정혁신 구현 ▲도민을 위한 가치창조와 공간정보 안정화 ▲도로명주소 사용여건 개선 및 홍보를 통한 조기정착 ▲지적재조사를 통한 고품질 디지털 지적구축 등을 더해 올해 토지행정 분야 6대 목표로 정했다.
도는 올해 토지행정 역점시책 추진을 위해 공인중개사 특별교육, 귀농·귀촌인 대상 토지종합정보 제공 등 신규 및 기존시책으로 총 85개 업무를 추진한다.
대표적인 세부 단위 업무로는 ▲정확한 개별공시지가 조사·산정, 중개업자 지도단속 ▲국·공유지 지목변경, 정확한 지적측량성과 제공 ▲부동산행정정보일원화, 찾아가는 부동산민원 현장상담실 운영 등이 추진된다.
이외에도 도는 세부단위 업무로 ▲공간정보시스템 안정적 운영, 도로와 지하시설물 공간정보 구축 ▲도로명주소 활용·홍보, 국가지점번호판 확대 설치 ▲지적재조사추진, 세계측지계변환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박재현 도 건설교통국장은 “도민이 골고루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철저하고 꼼꼼하게 시책을 추진할 것”이라며 “특히 전국을 선도해 나아갈 수 있는 스마트한 토지행정이 될 수 있도록 도와 시·군, 유관기관이 노력을 다 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