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국내 전자책 서비스 T스토어 북스(Tstore books)가 자사의 플랫폼을 통해 웹툰 유통을 희망하는 개인 작가 및 웹툰 전문 플랫폼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픈 마켓을 지향하는 T스토어 북스 웹툰 카테고리에서는 개인 작가 및 타 웹툰 플랫폼도 원한다면 누구나 자유롭게 작품 유통이 가능하다.
특히 수익의 약 70%를 제휴업체 측이 가져가는 파격적인 수익 분배 구조를 유지하고 있어 제휴업체들의 열렬한 호평을 받고 있다.
이처럼 T스토어 북스는 타 웹툰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자체 콘텐츠를 비롯한 다양한 작품들을 독자들에게 선보이고, 개인 작가 및 소규모 플랫폼들의 성장을 이끌어 국내 웹툰 시장의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실제로 웹툰 제휴 사업은 T스토어 북스와 제휴 플랫폼 모두에게 윈윈(win-win)효과를 보이고 있다. 제휴 플랫폼의 훌륭한 작품들이 T스토어 북스의 1,700만명에 달하는 대규모 독자들에게 제공되어 제휴 업체와 T스토어 북스 독자들 양측으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T스토어 북스와 제휴 중인 한 웹툰 플랫폼은 T스토어 북스와 제휴 시 자사의 독자들이 T스토어 북스로 유입되지 않겠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많았는데, 각 플랫폼이 보유하고 있는 독자 층의 특성이 뚜렷해서 쉽게 이동하지는 않았던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오히려 Tstore 유통을 통해 작품의 인지도와 매출이 상승해서 만족스럽다는 모습을 보였다.
이와 같은 기대 이상의 성과에 T스토어 북스는 앞으로도 제휴 웹툰 플랫폼을 보다 적극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개인 작가 및 웹툰 플랫폼 제휴 관련 자세한 문의 및 제안은 tstorebook@outlook.com을 통해 상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