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부터 LPG까지, 굿당으로 가득했던 불암산이 시민 품으로 돌아오다
주택가와 맞닿아 있는 경기도 남양주시의 불암산 중턱이다.중장비가 무속 시설물을 부수고, 장비 투입이 어려운 곳에선 사람이 직접 손으로 해체한다.바위를 벽면 삼아 만든 기도 터에 촛불을 켜두거나, LP 가스통 등의 취사 시설을 설치해 둔 곳도 있다.모두 무허가로 설치한 불법 건축물이다.불법 무속 건축물들이 들어서기 시작한 건 1980...
김동일 보령시장, 제10회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
보령시는 김동일 보령시장이 27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매경미디어그룹·매경닷컴·매경비즈 주최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매일경제 등이 후원한다. ...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적정기술 전시회 ‘소외된 90%를 위한 아름다운 기술 - 햇빛영화관’을 1월 19일부터 2월 29일까지 개최한다.
햇빛영화관의 시작은 아프리카 말라위(Malawi) 어린 소년에게서 출발했습니다.
2012년 6월, 前UN거버넌스센터 홍보팀장 김정태씨는 말라위에서 친구들과 함께 ‘사회적 기업 아이디어 대회’를 진행했습니다. 이 대회에서 최종 상을 탄 것이 18세 어린 소년 Martin의 ‘태양광충전 영화관(mobile solar-powered theater)’이다.
‘소외된 90%를 위한 아름다운 기술 햇빛영화관’은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시대에 살고 있는 청소년들이 적정기술을 이해하고, 소외된 이웃과 지구촌 시민들을 위한 미래의 꿈을 키워갈 수 있는 행사이다.
이번 전시회는 수원시기후변화체험교육관이 주최하고 ‘mysc’, ‘b&f media’, ‘삼성 투마로우 솔루션’등이 협조하여 이루어지는 행사이다
햇빛영화관은 2014년 삼성 투마로우 솔루션을 통해 제작된 프로젝트 적정기술 제품으로 제 3세계의 사람들의 욕구를 파악하여 여가시간 즐길 수 있는 저비용 빔 프로젝트를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는 적정기술에 대한 소개, 햇빛영화관 개발 STORY, 삼성투마로우솔루션 수상작 전시 등으로 진행된다.
한편, 오는 2월 20일 오후 2시, 햇빛영화관 개발자들과 함께하는 <</span>햇빛영화관 만들기 워크숍>이 진행된다.
워크숍 접수는 수원시기후변화체험교육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하여 이메일 접수(swdodream@hanmail.net) 또는 방문접수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기후변화체험교육관 홈페이지 공고 란을 참조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기후변화체험교육관 기획전시 담당자 (031-273-8320)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