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부터 LPG까지, 굿당으로 가득했던 불암산이 시민 품으로 돌아오다
주택가와 맞닿아 있는 경기도 남양주시의 불암산 중턱이다.중장비가 무속 시설물을 부수고, 장비 투입이 어려운 곳에선 사람이 직접 손으로 해체한다.바위를 벽면 삼아 만든 기도 터에 촛불을 켜두거나, LP 가스통 등의 취사 시설을 설치해 둔 곳도 있다.모두 무허가로 설치한 불법 건축물이다.불법 무속 건축물들이 들어서기 시작한 건 1980...
김동일 보령시장, 제10회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
보령시는 김동일 보령시장이 27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매경미디어그룹·매경닷컴·매경비즈 주최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매일경제 등이 후원한다. ...
올해 1월 9일부터 정식 개봉관으로 운영중인 서천군기벌포영화관에서 오는 28일부터 <쿵푸팬더3>를 상영한다.
영화 <쿵푸팬더3>(감독 여인영)는 어린 시절 잃어버렸던 친아버지 리를 찾은 쿵푸팬더 포가 악당 카이를 이기기 위해 비밀에 쌓여있는 팬더 마을로 찾아가 불가능한 도전에 맞서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서천군처럼 대도심이 아닌 지역에서 최신 작품을 공급받는 것은, 특히 흥행 가능성이 높은 외국영화를 상영하는 것은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니다. 메이저 배급사에서 볼 때 지역은 큰 수익이 나지 않는 매력적이지 않은 시장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멀티플렉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영화배급이 열악할 수밖에 없는 구조이지만 서천군 기벌포영화관은 지역민의 영화관람기회 확보와 대도심과 똑같이 영화를 보고 즐길 수 있는 영화관 설립 취지를 살리기 위해 지역영화배급사와 함께 <쿵푸팬더3>의 개봉을 함께 진행했다.
김상석 미디어문화센터 관리팀장은 “이번 <쿵푸팬더3> 상영에는 2D 디지털더빙과 자막 상영 뿐 아니라 3D(디지털더빙)도 상영할 예정으로 예매 시에는 보고싶은 상영 포맷을 꼭 확인하고 예매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세한 상영시간표는 영화관 홈페이지 www.서천군기벌포영화관.net 또는 cinema.mediasp.kr로 확인가능하며 관람료는 2D 일반영화는 5,000원, 3D입체영화는 8,000원이다.
주말을 피한다면 평일에는 단체관람도 가능하다. 단체관람 문의나 상영문의는 기벌포영화관(☎ 041-956-7939)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