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은 청년 창업 활성화와 창업 붐 지속 확산을 위해 우수한 창업 인프라와 역량을 보유한 6개 대학을 ‘창업선도대학’으로 신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전국의 창업선도대학은 기존 28곳에서 34곳으로 늘어난다.
34개 창업선도대학에는 총 753억원을 투입되며(대학당 평균 22억원), 이를 통해 아이템사업화 900명, 창업동아리 700팀, 창업강좌 600개 이상을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 선정평가에서는 기존의 전국경쟁 방식을 유지하면서 대학의 창업지원 인프라, 창업지원 의지와 역량, 창업지원 실적 등에 중점을 두었으며, 서면평가(1.11~12), 현장평가(1.15.~19), 발표평가(1.21) 및 심의위원회 의결(1.22) 절차를 통해 최종 6개 대학을 선정하였다.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된 대학은 운영기간(3년) 동안 매년 평가를 통해 정부예산을 차등지원을 받게 되며 창업자 발굴 → 창업자 교육 → 사업화 지원 → 후속지원 등 창업 全 과정을 지원하며 지역의 창업지원 거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중소기업청은 금년에 창업선도대학이 청년층(대학생)의 창업 활성화에 앞장설 수 있도록 창업사업화 지원프로그램 중 대학생 지원비율을 할당하고 현금 자부담 비율 폐지(현금자부담 비율 5%→0%) 등을 추진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청년창업 활성화와 지역의 창업수요 해소를 위해 내년까지 창업선도대학을 전국 40개 대학으로 확대할 계획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