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민형배 광산구청장은 지난 22일 경기도 시흥시에서 열린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 창립총회에 참석했다.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는 ‘완전한 주민자치와 지방분권 실현’을 목적으로 시흥시 등 전국 23개 기초자치단체가 가입해 만든 조직이다.
광주광역시 회원 지자체는 광산구가 유일하다.
총회에서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는 ▲자치분권 일꾼 발굴 및 양성 ▲자치분권 공감대 형성 및 확산 ▲지방자치 발전상 정립 ▲지방정부 교류 강화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결의했다.
민 구청장은 “1995년 이후 20여 년 동안 지방자치는 우리 사회의 미래를 책임질 대안으로 질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지만, 제도적으로는 구시대적인 관치의 하부 단위로 묶여있다”며 “자치 조직권, 자치 재정권, 자치 입법권과 같은 권한을 행사해 시민이 주권자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