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광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가 ‘2016 광산구 주민리포터단’을 모집한다. 오는 24일까지 신청 받아, 27일 선정결과를 발표한다. 활동기간은 2월부터 연말까지.
광산구 주민리포터는 글, 사진, 동영상, 카툰 등 형식 관계없이 자유롭게 콘텐츠를 생산하면 된다. 광산구 서브포털
‘투게더광산톡(news.gwangsan.go.kr)’에 내용을 올리면, 광산구는 매주 SNS에 브리핑해 더 널리 알린다. 우수 콘텐츠는 월간소식지 ‘광산구보’에 재 수록한다.
주민리포터는 매월 평균 2건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소정의 원고료를 받는다. 마을 이야기, 본인이 활동하는 기관 소식, 광산구 행사, 칼럼, 맛집, 답사 등 광산구에 관한 것이라면 무엇이든 다룰 수 있다. 올해는 특히, 현장소식을 영상으로 전하는 ‘동영상 리포터’로도 활동할 수 있다.
광산구민, 광산구에 관심 있는 타 지역민 등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연령 제한은 없다. 광산구 홈페이지 ‘새 소식’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gs_press@daum.net)로 보내면 된다.
광산구는 서류심사를 거쳐 리포터단을 선정하고 2월, 상견례와 기사쓰기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광산구 관계자는 “광산구 주민리포터는 자신의 소질을 개발하면서 세상읽기의 즐거움을 얻고, 광산구 주민자치와 참여의 품격을 높이는 데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산구는 지난해 9월부터 넉 달간 주민리포터단을 시범운영했고, 이 운영성과를 분석한 후 올해 정식모집에 나섰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 960-8357(공보관실 정책홍보팀)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