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2025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 ‘산업혁신부문 최우수’수상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2025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에서 산업혁신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전통시장· 한방산업·패션봉제산업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지역 중심의 ‘지속가능한 산업 생태계‘를 구축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동대문구는 청량리 일대 전통시장, 국내 최대 한약재 집산지 서울약...
황정민, 정우 주연의 휴먼 산악영화 <히말라야>가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450만 관객을 돌파했다. 개봉 3주차인 금주 평일에도 하루 20만에 육박하는 관객을 동원하고 있어, 신정 연휴인 이번 주까지 흥행돌풍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이번 주에는 인기 영국드라마 ‘셜록’의 특별판인 <셜록:유령신부>와 유승호, 고아라 주연의 <조선마술사>가 개봉했다.
국내 최대 영화 예매사이트 예스24 영화 예매순위에서는 황정민, 정우 주연의 <히말라야>가 예매율 18.4%로 3주 연속 예매순위 1위에 올랐다. 3D 애니메이션 <몬스터 호텔2>는 예매율 16.4%로 2위를 차지했고, 조선최고의 마술사를 둘러싼 사랑과 대결을 그린 유승호, 고아라 주연의 <조선마술사>는 예매율 10%로 3위를 기록했다.
베네딕트 컴버베치, 마틴 프리먼 주연의 <셜록:유령신부>는 예매율 9.1%로 4위에 올랐고,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는 예매율 7.4%로 5위를 기록했다. 애니메이션 <뽀로로 극장판 컴퓨터 왕국 대모험>은 예매율 5.4%로 6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