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함평군 새해 맞아 훈훈한 덕담 이어가기
함평군(군수 안병호)이 새해를 맞아 덕담이나 소원을 서로 나누는 ‘덕담 이어가기’를 4일부터 8일까지 실시해 눈길을 끈다.
공직자들은 본인의 소원, 새해 희망 등을 적은 메모지를, 본청 현관에 설치한 게시대에 붙였다.
안병호 군수는 이루고자 하는 뜻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성공한다는 ‘유지경성(有志竟成)’의 메시지를 전했다.
홍영민 부군수는 “참 좋은 사람들과 함께 근무하면서 인생을 살아간다는 것은 참 행복한 일”이라며 “새해에도 보람차고 즐거운 한해를 만들어 나가자”고 격려했다.
이밖에도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등 다양한 소망과 응원의 말을 서로 전했다.
군 관계자는 “서로 화합하고 우애를 더욱 돈독히 하기 위해 덕담 이어가기를 실시했다”며 “소통과 공감으로 군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함평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