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주둔 5-17 공중기병대대 비활성화…주한미군 전력 재편 본격화
평택 캠프 험프리스에 주둔하던 미 육군 5-17 공중기병대대가 지난달 15일 비활성화됐다.해당 부대는 아파치 공격헬기와 무인기를 운용해온 주한미군 핵심 타격 전력으로, 해체 소식이 안보 우려를 키운다.이번 조치는 미 육군의 노후 전력 감축과 드론 중심 개편을 골자로 한 전력 구조 개편 정책의 일환이다.다만 해체된 병력과 장비가 대체...
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안성시가 2015년도 지역복지사업 평가결과 ‘복지재정 효율화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2015년 지역복지사업 평가 추진계획에 따른 세부 과제인 복지재정효율화 부문에 대한 평가로 진행되었다.
안성시는 특히 부적정 수급 적발 및 환수 노력, 사회복지시설 점검 노력, 정기 확인조사 종료시점 기준 처리율, 5일 내 변동알림 처리율, 사망신고 이전 사망의심자 검증율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번 우수상 수상으로 안성시는 ‘2014년 기초생활보장분야 우수지자체‘ 선정, 국무총리 상 수상, ‘2015년 의료급여사업 우수기관’ 선정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에 이어 복지 분야 우수 지자체로써의 입지를 굳혔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앞으로도 확인조사를 철저히 이행해 부적정 수급 적발과 효율적인 복지예산이 집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상식은 31일 시민회관에서 열린 종무식에서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