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와 KBS(사장 고대영)는 12월 30일(수) 15시 KBS 본관 임원회의실에서 저출산 극복을 위해 함께 협력하고자 ‘아이와 함께 행복한 사회 만들기 전국민 캠페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하였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일·가정 양립 실천과 아빠의 가사 및 육아 참여 활성화를 위한 문화와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임신, 출산, 육아, 건강한 가정, 다양한 가족형태에 대한 수용성 제고 등을 위한 방송과 행사에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복지부와 KBS의 이번 협업은 저출산 극복과 아빠 육아 문화확산을 위해 많은 활동을 전개해 온 두 기관의 만남으로 더욱 기대가 된다.
복지부는 저출산 극복 주관부처로서 “아이좋아 둘이좋아”, “육아하는 아빠가 멋있다” 등의 공익캠페인을 전개해 왔으며, KBS는 아빠 육아 예능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 다큐멘터리 “명견만리” 등을 통해 아빠 육아 참여 활성화와 저출산 극복의 필요성에 대한 사회적 논의를 이끌어왔다.
정진엽 보건복지부장관은 “저출산 극복은 정부의 정책만으로는 한계가 있어, 언론, 종교계, 경제계, 시민단체 등이 함께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며, 공영방송인 KBS와의 협력이 저출산 극복을 위한 시발점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