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행정복지센터 공무원’ 사칭 미끼전화 등 최근 보이스피싱 범행수법 주의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 울산경찰청(청장 유윤종)은, ◦ 지난 1. 13. 울산지역에서 피해자(70대, 女)를 상대로 ‘행정복지센터 공무원’을 사칭한 미끼전화로 800만원의 피해가 발생하였고, 특히 해당 수법이 잘 알려지지 않아 고연령층에 대한 피해가 우려된다고 밝혔다. ◦ 뿐만 아니라 ❶휴대폰에 악성앱을 설치시켜 검사와 통화하고 있...
강원도는 기업투자와 국민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는 신규과제와 지자체 중점 추진사업 중 산지규제 해결이 필요한 과제 및 불필요한 산지규제를 집중적으로 혁파하기 위해 2015.12.29.(화/13:30) 원주시청대회의실에서 제도개선 발굴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강원도 산지관리담당을 비롯해 시군 각 산지전용·토석채취·산지구분 담당·주무관 등이 참석해 규제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임업인들의 소득창출 및 경영활성화 지원과 FTA 등 글로벌 경쟁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산림현장에서 느끼고 있는 애로사항과 좋은 아이디어 개선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2016년도에 중앙부처 제도개선 건의 및 공모제안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토론회는 그동안 강원도에서 추진해 온 13~15년 산지분야 제도개선 공모제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 제안하여 3년 연속 7회 수상 → 우수상(5회)·장려상(2회)사례를 공유하고, 현장 규제애로 개선의견 발표 및 법령개정(안) 등에 대하여 토론하는 순서로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