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함평군-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업무협약 체결
함평군(군수 안병호)은 2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회장 김정안)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과 함께 초등학생 1명에게는 컴퓨터 1대를, 초·중·고교생 각 1명에게는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 학습지원을 위해 도서장학생 300명에게는 1인당 연 20만원 상당을 지원하고, 또다른 300명에게는 무지개학당 무료수강권을 지급한다.
이번 협약은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희망씨앗 나눔 연결운동’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김정안 회장은 “우리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후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안병호 군수는 “이번 행사가 아름답고 뜻 깊은 자리”라며 “학생들이 더욱 열심히 공부해 꿈과 희망을 더 크게 키워나가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